[치의신보] 코웰메디, 'SFIT Ti-Base System'
코웰메디 / 2020-08-10
코웰메디, 'SFIT Ti-Base System'
l 접착제 없어도 크라운 고정 가능
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 제작 체어 타임 줄여
티타늄 소재, 주위염 등 부작용 문제 해결
코웰메디(대표 김기홍)가 티타늄 소재로 치과용 접착제(Cement)를 사용하지 않고도 유지력이 지속되는 'SFIT Ti-Base System(이하 SFIT)'을 출시했다.
SFIT은 Spread와 Fit의 합성어로, 나사 결합 시 어버트먼트의 헤드 스프링이 펼쳐져 치과용 접착제 없이도 크라운을 고정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전언이다.
기존 보철물의 경우 어버트먼트와 크라운 사이에 쓰이는 치과용 접착제를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려워 임플란트 주위염 등 부작용으로 시술 실패까지 이어지기도 했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이다.
또 시술자 입장에서는 제작 가능한 보철의 높이가 낮아 공간이 다소 낮은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고, 기공사 입장에서는 출현 윤곽(Emergence profile) 형성이 우수하다고 밝혔다.
그 밖에 ▲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탈착이 쉬워 관리가 편함 ▲ 지르코니아 내부와 어버트먼트가 직접 고장돼 마모·파절·나사풀림 방지 ▲ 개구가 어려운 환자의 구치부·전치부에 Angle Screw Channel 최대 30도까지 적용 가능 ▲ 어버트먼트 구성품이 적어 재고 관리 부담 해소 ▲ 간단한 기공 과정으로 시간 단축 ▲ 별도의 Template 없이 제공되는 라이브러리로 크라운 가공 가능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.
코웰메디 관계자는 "SFIT는 기존 보철물의 주요 문제점을 해결한 시스템"이라며 "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 제작의 체어 타임을 줄여 치과는 물론 환자의 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"고 말했다.
출처 : http://www.dailydental.co.kr/news/article.html?no=112157